입학

너와 나의 만남을 통해 우리는 함께 치유하고 우리는 함께 일어서겠습니다.

입학 FAQ

나를 살리고, 가정을 살리고, 민족을 살리는 민족의 큰 산! 치유상담대학원대학교
FAQ 검색
자주묻는 질문 검색

입학지원 목록

  1. Q.입학원서 제출은 어떻게 하지요?

    A.

    우리대학 홈페이지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후,

    입학원서를 작성(사진부착)하시고 저장하신 후,

    출력하셔서 제출서류와 함께 직접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2. Q.전형료 납부 방법을 알려 주세요.

    A.지정된 계좌로 입금 하시거나 교학처에 직접방문하셔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3. Q.수험표는 언제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A.

    수험표는 수험당일 고사장 대기실에서 나누어 드립니다.

  4. Q.대학조기졸업예정자입니다. 지금 4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조기졸업예정자로 성적증명서에 3학년 때까지만 나와 있는데요. 서류상으로는 전 학년이라고 되어 있는데, 3학년 때까지만 성적 제출하면 되는 건가요?

    A.

    3학년까지의 성적증명서 제출하시고, 졸업 후 전학년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5. Q.대학교를 편입해서 졸업하였습니다. 전적대 성적도 제출하는 것인가요?

    A.

    성적 증명서는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 졸업대학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6. Q.자격증 또는 증명서류를 사본으로 제출 가능합니까?

    A.

    증명서류의 재발급이 안 될 경우 서류 제출기간 중 원본과 복사본을 함께 가지고 대학원 교학처 방문하여 원본 대조필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자격증은 특별전형에 한함)

  7. Q.학위예정증명서를 받지 못할 경우에는 지원불가 하나요?

    A.

    지원은 가능 합니다. 단, 합격은 했으나 입학이전에 학사 학위를 취득하지 못할 시에는 입학이 취소됩니다.

  8. Q.모든 서류는 원본으로 제출하는 것인가요?

    A.

    모든 서류는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재발급 가능한 서류는 발급한지 3개월이 경과되지 않아야 합니다.

  9. Q.경력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A.

    경력으로 인정받으실 수 없습니다.

  10. Q.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원본 제출 시 인터넷 발급본도 가능한가요?

    A.

    소속학교의 총․학장 또는 교무처장(학적담당 부서장)이 발행하는 원본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출력물에 원본이라는 명시가 되어 있어야 함) 또는 구청 등에서 발급된(발급자 확인이 있어야 함) 증명서의 제출도 가능합니다.


    단, 출신학교에서 본인 확인(조회)용으로 열람한 성적표를 프린트하여 제출하는 것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11. Q.전역을 앞둔 군인입니다. 어떤 서류를 제출해야 하나요?

    A.

    전역을 앞둔 군인의 경우에는 전역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12. Q.외국대학 성적증명서는 어떤 방식으로 제출하면 되나요?

    A.

    (영어증명서일경우)외국대학성적증명서는 발급된 지 3개월이 경과되지 않은 성적표를 봉투를 개봉하지 않은상태(sealing)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13. Q.외국대학 학위증명서는 어떤 방식으로 제출하면 되나요?

    A.

    - (영어증명서일 경우)학위증명서를 별도로 발급되지 않는 외국대학은 Diploma(학위기,졸업장)을 사본과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 Diploma(학위기,졸업장)반환은 구술시험일 부터 합격발표일 사이에 대학원 교학처를 방문하셔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 (기타 외국어증명서일 경우)한국어 또는 영어로 번역 공증한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로고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이동버튼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121    문의전화 : 02-599-2466/02-599-2430    FAX : 02-599-3563

상호명 : 치유상담대학원대학교    대표자 : 정태기    사업자등록번호 : 114-82-11097

Copyright ⓒ 치유상담대학원대학교 All right reserved

  • 교육부
  • 한국사학진흥재단
  • 치유상담연구원
  • 한국장학재단